Fair Trade Gold

주얼리 그 이상의 아름다움

페어트레이드 골드는 2012년 영국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국내는 아시아 최초로 스톤헨지에서 출시하였습니다.

Fair Trade Gold 심벌마크

Fair Trade Gold란

페어트레이드 골드 주얼리란, 공정거래를 거친 금으로 제작된 주얼리를 말합니다.

페어트레이드 골드 제품에는 인증라벨이 새겨지는데, 이 라벨은 국제공정무역인증기구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주얼리 제작에 사용한 금을 공정한 방법으로 채굴되고 노동자에게 정당한 임금을 지불했음을 보증합니다.

스톤헨지의 페어트레이드 골드는 페루에서 채굴됩니다. 페어트레이드 골드는 다른 제품의 금과는 구분되어 생산되며 제작 과정이 까다롭기 때문에 일반적인 골드보다 프리미엄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생산 활동은 물론 노동자들에게 환경 지원, 교육 지원 등 페어트레이드 골드 가격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인데, 스톤헨지에서는 공정거래를 선도하고 알리기 위한 취지로 일반 금 시세로 동일하게 적용하였습니다.

출처 thejewelleryeditor.com

해외 셀러브리티들의 착한 소비, 페어 트레이드 골드

영국의 윌리엄 왕세손과 왕세손비 케이트 미들턴의 약혼 반지가 대표적 사례로 Fairtrade Gold 약혼링을 제작하여, 귀족들의 도덕적 의무를 중요시 하는 노블리스 오블리제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영국배우 콜린퍼스의 아내이자 친환경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디렉터로도 유명한 리비아 퍼스가 아카데미 시상식 레드카펫에서 페어트레이드 골드 주얼리를 착용하여 큰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 Gold is more valuable when it is fair 페어트레이드 골드에 공정거래된 캐나다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커플링으로 진실된 사랑을 약속하세요.

특별한 가치를 선사하는 I DO 커플링

2015년 새롭게 출시된 I DO커플링은 윤리적 채굴을 통한 페어트레이드 골드에, 공정하게 거래된 캐나다 다이아몬드를 세팅하여 더욱 특별한 가치를 전합니다.

커플링의 밴드 안쪽에는 'Fairtrade Gold' 인증 라벨이 각인되어 있으며 아시아에서는 스톤헨지가 최초로 시작하여 매년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사랑을 약속하는 커플링,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닌 ‘착한 커플링’ 으로 보다 의미있는 사랑을 전하세요.

제품 자세히 보기 컬렉션 제품 전체 보기